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원광대학교 약학대학 학장 송경 교수는 중국 후난성 호남중의약대학교 약학대학을 방문하여 학술연구교류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톈쉐페이(天學茂) 국제교류협력처장, 왕웨이(王偉) 약학대학 학장, 펑차이윈(馮本雲) 현 원광대학교 공자학원 중국 원장, 황칭(黃琼) 국제교류협력처 부처장, 류샹첸(劉祥建) 중국 초대 원광대학교 공자학원 소장이 참석했다. 협약식은 호남중의약대학 약학대학 당위원회 장희(张熙) 서기의 주재로 이루어졌다.
이 날 협약식 및 간담회에서 양측은 “호남중의약대학교 약학대학과 원광대학교 약학대학간의 우호 협력 협정”에 서명하고, 각 학교의 발전 이력과 연구 특성을 소개하였다. 양측은 학술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를 희망하면서 앞으로 학술 성과 및 학생 교류를 포함한 광범위한 협력과 교류를 촉진하고, 약학과 제약 전문 분야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여 과학 연구와 인재 양성의 새로운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전통약학을 포함한 약학 분야에서 공동 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할 것을 협의하였다. 송경 학장은 협약식 및 간담회 이후 중국 의학 식물 표본실, 약용 농장 정원 및 국제 중국 전통 의학 및 민족 의학 공동 실험실을 방문하였다.
후난성 호남중의약대학교 약학대학은 1975년에 설립된, 후난성에서 가장 오래된 약학대학으로 현재 7개의 학부 전공(즉 한의학 메디카, 약학, 제약 조제, 한의학 자원 및 개발, 생명 공학, 제약 공학, 식품 과학 및 공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수 28명, 부교수 48명, 박사지도교수14명, 석사지도교수 62명을 포함한 총 156명의 교수진이 학부와 대학원의 교육과 연구를 담당하고 있다.